각종 얼룩, 자국 제거 방법 ( 흙탕물, 음료수, 김치, 흰옷 ).
각종 얼룩, 자국 제거 방법 ( 흙탕물, 음료수, 김치, 흰옷 ).
우리는 깨끗하길 원하고, 하얀색을 오래 유지하길 원하지만 세상은 녹록지가 않습니다.
회사와 집을 오고 가다 보면, 언제 묻었는지 각종 얼룩과 자국이 묻어 기분까지 얼룩지게 만듭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피와 땀으로 번 월급으로 산 옷을 1회용으로 바꿀 수는 없는 법! 얼룩과 자국을 제거하려 애를 쓰지만 생각보다 쉽게 없어지지 않아 걱정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종 얼룩과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여기에 나온 방법들은 바로, 시행해야 극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오래 묵은 얼룩과 자국은 효과가 미미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힘들게 소장한 내 소중한 옷이 1회용으로 마감되지 않도록 앞으로는 조금 더 신중하게 생활해야겠습니다.
함께 가 볼까요!
참고사항!
다시 한번 설명을 드리자면, 여기에 나온 방법들은 얼룩과 자국이 생겼을 때 바로, 시행해야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설명을 드립니다.
오래된 옷은 아무래도... 힘들죠!
▒ 오염 별 제거 방법
흙탕물(흙물)
장마기간 동안에 흰옷에 흙탕물로 인한 얼룩이 많이 생겨서 맘고생 많이 하셨죠?
흙탕물이 묻으며 집에 와서 바로 물로 씻지 마세요. 오히려 번지게 됩니다.
드라이기로 말려서 우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이후에 마른 흙을 식빵이나 감자로 살살살 문지르고 난 이후에 평소와 같이 세탁을 해 주세요.
흙물이 말끔해졌나요?
음료수 얼룩
음료수 얼룩은 다른 얼룩보다 빨리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얼룩이 묻으면 바로 중성세제(주방세제)를 물에 풀어 그 물로 살살 문지르면 없어지게 됩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옷감이 상하니까 살살 문지르고 난 이후 세탁을 해서 햇빛에 말려 주세요!
김치 국물 자국
우리의 밥상 친구! 김치!
먹다 보면 어느새 옷에 묻게 되고, 빨간 자국을 남기게 됩니다. 그러면 주방세제와 식초를 미지근한 물에 1:1로 조금 만들어, 그 물로 비벼 주시고, 바로 세탁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햇빛에 말려주세요! 사라지는 매직을 경험하실 겁니다.
흰옷을 더 희게.
과탄산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 줍니다.
그리고 누렇게 된 흰옷을 담그고 약 30 분간 두었다가 세탁을 해 보세요! 다시 흰색으로 복원되는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실 겁니다.
▒ 마무리...
대부분 얼룩과 자국을 지우는데 실패하는 이유가 그냥 포기하거나, 바로 제거하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바로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살살 문지르면 사라지거나 희미해지는데, 그냥 포기하죠!
2가지만 기억하세요!
바로, 지울 것, 그리고 햇빛에 말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