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실내 마스크 해제'를 꺼내는 이유는?
지금, '실내 마스크 해제'를 꺼내는 이유는?
갑자기,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이 바로 '실내 마스크 해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전 시장이 꺼내 든 이슈가, 갑자기 모든 국민들의 이슈로 번지는 모습입니다.
대전에 이어 충남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고, 지자체뿐만이 아니라 여당에서도 긍정적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지금, '실내 마스크 해제' 얘기가 나온 이유가 무엇일까요?
따뜻해진 봄시기가 아닌, 겨울철은 분명, 독감을 비롯해서, 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되기 좋은 시기임에도 말이죠?
분명한 것은, 정치는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대의를 위해서만 움직이는 집단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작은 이익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부고 소식만 아니면, 어떠한 내용이라도 언론에 나오면 이득"이라는 사람들입니다.
"분명, 다른 이유가 있을 겁니다!"
▒ '실내 마스크 해제'를 꺼내 든 이유
많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전에 우선, 가장 먼저 '실내 마스크 해제' 문제를 꺼내 든 대전 시장의 이유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 미국과 유럽은 이미 미착용
* 실효성 없는 정책
* 아이들 언어. 정서. 사회성 발달 문제
* 시기적으로 자율방역으로 전환 필요
이러한 이유를 들어가며, '실내 마스크 해제'를 하자는 입장이며, 이에 충남지사도 함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분명, 일정 부분 이해할 수 있는 이유이긴 합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착용하면서, 이제는 벗을 때도 됐다는 의견도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시기적으로 봤을 때, 바이러스가 겨울에 더 활발하게 전파되는 점을 생각해 보면, 시기적으로 좋지 않음을 알 텐데, 왜? 지금 갑자기? 꺼냈을까?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생각하던 중 관련한 기사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與 김상훈 "자율 방역으로 돌아갈 때"... 실내 마스크 해지론 가세 - 뉴시스
권성동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준비하자... 1월 말 시행 전제해야" - sbs
권성동 이어 하태경도...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전면 해제해야" - 파이낸셜뉴스
현재,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지자체는 대전과 충남지사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전부 국민의힘 소속이고, 언론을 통해서 적극 의지를 표명하는 의원들도 전부, 국민의힘 의원들입니다.
강훈식, 실내 마스크 해제론에 "행정은 국민의 최후 보루" - 다트뉴스24
조승래 "대전시, 실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 아직은 시기상조!" - 굿모닝충청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조심스러운 입장이며,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대부분인 듯합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때문입니다.
곧 있으면, 2024년 총선입니다.
지금의,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과 국민의힘 지지율로는 총선에서의 승리를 다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기적으로도 이른 감이 있지만, 국민 대다수가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가지고 있고, 새해라는 시작을 앞두고,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자, 추진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위에서 말했지만, 시기적으로는 겨울보다는 봄 혹은 여름이 좋습니다.
지금 정부와 국민의힘 지지율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국정조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관련하여,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한 돌파구로 생각하는 게 아닐까요?
'실내 마스크 해제'는 국민들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전문가들의 충분한 의견이 반영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지율을 위해서 정부는 상식 밖의 일들을 계속해 왔습니다.
과연, 이번 행보들도 이와 같은 선상에서 봐야 할 것인지,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지금, '실내 마스크 해제'를 꺼내는 이유는?'에 대하여 개인적인 뇌피셜을 말씀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1004-tirol.tistory.com/219
10.29 이태원 참사 속 사라진 단어들... (정부 편).
10.29 이태원 참사 속 사라진 단어들... (정부 편). 10.29 이태원 참사가 왜? 발생했는지 그 이유를 찾는 활동은 아직, 시작도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이 참사의 이유를 밝혀야하는 이유는, 유가족을
1004-tirol.tistory.com